[영국] 박지환님, 영국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글쓴이 : 해외교육진…
조회 : 661  



질문1 : 언제 어떤 계기로 해외교육진흥원을 통해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나요?
2018년 3월부터 24주 일정으로 어학연수를 영국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영어 실력도 키우고 싶었고 조금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 보고자 어학연수를 결정했고, 여러 유학원을 알아보던 중에 유일하게 국가에서 지원금을 받는 해외교육진흥원이 가장 믿음이 갔기에 해외교육진흥원을 선택했습니다. 타 유학원이랑 마지막까지 비교를 하게 되었는데 담당자님의 대한 믿음으로 최종 해외교육진흥원으로 결정하게 된 것 같습니다.


질문2 : 연수를 진행한 나라 및 도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저는 현재 영국의 소도시인 케임브리지에서 어학연수를 진행했습니다. 도시 규모 자체는 작지만 대학도시라고 불리는 만큼 도시가 젊은 느낌입니다. 또한 한국이랑은 다르게 되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주는 도시입니다. 여유를 가지고 편하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일상에 지쳤던 분들께 정말 좋은 곳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질문3 : 연수하신 어학원의 대해 알려주세요.(Ex.장점, 수업 방식, 좋았던 점)
저는 "EC Cambridge"라는 어학원을 다녔는데 우선 저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유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의 국가도 다양하며, 유학원 자체적으로 학생들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는 편입니다. 출석률도 일정 수준 밑으로 떨어지지 않게 관리를 해주며 선생님들도 상당히 열의를 가지고 학생들을 가르쳐주십니다! 수업 방식은 reading/writing/grammer/listening/speaking 모든 분야를 고르게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느꼈던 점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문법을 많이 배우는 편이지만 다른 외국인들은 상대적으로 문법이 약한 편입니다. 반면에 스피킹에서는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우는 문법의 수준이 쉽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4 : 수업 외에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인가요? (Ex.여행, 액티비티 활동)
아무래도 영국이 유럽에 속해있기 때문에 유럽 다른 국가로 여행을 가는 것이 용이합니다. 영국 내에도 가볼 만한 곳이 정말 많고, 유럽 다른 국가들은 다니면서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힐 수 있다는 점이 가장 강력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진행하기 때문에 학원 친구들이랑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청해서 이곳 저곳 많이 돌아다녔던 것도 기억에 남습니다.


질문5 :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저도 어학연수를 결정하기까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금전적인 측면도 상당히 부담스럽고 주위에서 어학연수가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시점에서 돌아보면 어학연수를 선택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을 사귀고, 이곳 저곳 여행도 다니고 한국에 있었더라면 절대 경험해볼 수 없는 경험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물론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완전히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나름의 꿀팁이라면, 외국에 나가기 전에 미리 영어공부를(최소한 단어+스피킹) 해놓는다면 훨씬 효율이 클 것 같습니다! 저는 그러지 못해서 초반에 아쉽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리고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무엇이든지 적극적으로 하시면 충분히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