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8-09-20 15:26
[싱가포르] 안정연님, 싱가포르 인턴쉽 후기입니다.
 글쓴이 : 해외교육진…
조회 : 785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 2월부터 4월 초까지 필리핀에서 연수 과정을 마치고 4월부터 싱가포르의 호텔에 취업하게 된 안정연입니다. 싱가포르에 오게 된 지 두 달이 채 되지 않아 아직까지는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하루하루 좋은 동료들과 즐겁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교수님께서 해외교육진흥원의 프로그램을 추천해주시며 한 번 도전해보라고 하셔서 막연히 생각만 해왔던 해외취업에 대해 이야기만 들어보려는 생각으로 해외교육진흥원에 갔었는데, 이 곳에서 많은 얘기를 듣고 저도 한 번쯤 해외로 나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져 본격적으로 준비를 하게 되어 지금은 당당히 싱가포르에 입성 했답니다.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하는 동안 서류 심사가 진행되고 서류가 붙으면 싱가포르 에이전시와의 화상 연결로 면접을 볼 수 있어요. 에이전시와의 화상면접에서 통과하면 직접 본인이 갈 회사와 면접 기회가 온답니다!


Q: 싱가포르 취업을 진행한 본인의 업무와 회사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현재 호텔 바 파트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 업무는 칵테일, 커피, 스무디, 와인 등등 음료 위주의 제조와 서빙을 맡고 있어요! 비록 정말 많은 종류의 리큐르와 음료수의 제조법과 이름 정도는 외워야 하지만 너무 재미있고 배우는 것도 많아서 즐겁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영어로만 일을 해야 하고 브리핑마저 영어로 들어야 하지만 그만큼 언어가 많이 늘어 가고 있어요!! 저도 이곳에 오기 전에는 하루 종일 영어를 써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감이 막 들었지만 막상 오고 나니 너무 즐겁고 손님들과 프리토킹 하는 것도 너무 재미있어요. 


Q: 근무 외에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싱가포르에 오기 전 필리핀에서 연수를 받을 때 배치 메이트들과 같이 노는 사람들 다 함께 휴일마다 이곳 저곳 놀러 다닌 게 기억에 크게 남아있어요. 사람이 너무 공부만 해선 안 된다고 모두들 합심해서 하루 통째로 필리핀 잠발라야에 놀러 가서 스노쿨링도 하고 장난도 치면서 놀았던 적도 있었고 야시장에 가서 맛있는 음식도 정말 많이 먹었고 전망이 예쁜 루프 탑도 갔었고 많은 추억을 쌓고 왔어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한 참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Q: 싱가포르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영어 회화도 잘 못하고 해외에 나가 사는 것이 겁이 난다고 해외 취업을 포기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영어라고는 정말 초, 중등 수준의 영어밖에 구사하지 못했고 그거 때문에 처음에 올 때는 많이 불안했었는데 한 달 정도 지나면 조금씩 듣는 귀는 트인답니다. 저도 물론 지금 말하는 것은 조금 서투르나 듣는 것만큼은 꽤 향상 된 것 같아요! 무엇보다 싱가포르에는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고 다양한 나라에서 관광과 비즈니스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기 때문에 여러 나라 사람들과 직접 대화를 해볼 수 있는 경험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인 것 같아요. 물론 전부 영어로 대화 하기 때문에 영어 실력이 느는 것은 당연하겠죠. 그리고 싱가포르 역시 관광 할 곳도 구경할 곳도 많지만 주변에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해외 여행지도 잔뜩 있어요. 항공편이 아주 저렴하다고요! 여기에 오기까지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이것저것 힘이 들 것 같지만 해외교육진흥원에서 정말 신경 써서 준비해주시기 때문에 용기만 있다면 올 수 있답니다!